이상과 포부를 실현하려고 노력하기는커녕, 오히려 주관적이고 감상적인 정조를 탐닉하고 주변적인 소일거리에 정신을 집중하거나 혹은 기녀들과 유희를 즐기고 애정 행각을 일삼으면서 그들의 시간과 정열을 허비하였다. 晩唐 시대에 널리 유행한 感懷詩와 회고 경향의 詠史詩 및 愛情詩는 바로 이
이상 소설 전집』이 300번으로 출간된 것은, 이상에 대한 한국 독자들의 남다른 애정과 이상의 신화와도 같은 상징성, 그리고 작품의 독창성과 현대성으로 볼 때 그 의의가 크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본명 김해경(金海卿)이고, 서울에서 태어났다. 보성고보(普成高普)를 거쳐 경성고공(京城高工) 건축과
자기애라고 한다.
- 정상적인 발달단계에서는 아기가 다른 사람에게 사랑과 관심을 가지며 자신의 심리적 에너지를 투여하고 그들로부터 사랑과 관심을 받으며 그 애정을 바탕으로 성숙한 자기애를 갖게 된다.
- 프로이트는 자기애성 성격장애의 원인을 유아기적 자기애 이상으로 발전되지 못하여
이상은 조선 중앙일보에 시 ‘오감도’를 연재, 발표하나 실험적 기법과 난해의 극을 달리는 이들 시작(詩作)에 독자들의 비판과 항의가 빗발쳐, 30회 예정이 15회로 중단되고, 그는 깊은 좌절에 빠진다.
1935년 이상은 시 ‘정식’, ‘지비(紙碑)’등을 발표하나 잇단 다방, 카페 등 경영의 실패와 애정
애정행각이 아닌 다른 어떤 경험도 성추행의 도화선이 될 수 있을 것 이다.
3) 시선의 차이는 상대적인 것이다.
애정행각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사람들의 연령층을 살펴보면 많은 분들이 기성세대라고 대표되는 4.50대 이상의 연령층임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네들의 시대에는 짧은 미니스커트를 입
이상 미혼남녀 1462명(남성635명, 여성827명)을 대상으로 2007년에 듀오(www.duo.co.kr)에서 실시한 총 8개 항목으로 구성된 ‘이상적 배우자상’이라는 통계조사자료를 바탕으로 하여 제작되었다. 이론적인 바탕에 따른 각 자료의 분석과 더불어 조원의 의견을 엮어서 각 표를 분석하였으며, 또한 앞으로의 이
애정 통속소설이며, 1931년 극작가 이서구의 각색으로 영화화할 정도로 인기가 있었던 작품으로 僧坊이란 지극히 동양적인 금욕의 공간을 배경으로 활용해 이루어질 수 없는 남녀의 숙명적 悲戀을 형상화하고 있다.
본고에서는 각 시대마다 애정관이 달라진다고 보고, 1920년대의 대표적인 애정 통속소
따른 의식의 현화를 들 수 있다. 첫째, 여성의 경제, 사회적 지위 향상으로 경제력이 상승됨에 따라 여성도 혼자 살 수 있는 조건이 갖추어지기 시작하고, 교육기회의 균등과 남녀평등을 향한 제도적 개선 등으로 인하여 여성은 더 이상 남성보다 열등한 존재가 아니라는 의식이 자리 잡게 되었다.
나. 이상적인 연애에서의 스킨십
남녀 간의 연애생활에 있어서 스킨십이라는 것은 무시 못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다들 이성과 만나면서 자신의 애정표현을 하는 도구로도 사용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중요한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리하여 연구를 통해서 이성이 원하는 스킨십의 정도를 파악
사회집단으로서 이들은 이익관계를 떠난 애정적인 혈연집단이며, 같은 장소에서 기거하고 취사하는 동거동재 집단이며, 그 가족만의 고유한 가풍을 갖는 문화집단'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상과 같이 가족의 고전적인 정의는 결혼에서 출발하여 혈연을 중심으로 동거동재하는 공동체로 보고 있다.